BLOG main image
OSGi Story (31)
Hot Issue (11)
Equinox (9)
Spring-OSGi (0)
J2ME (7)
OSGi-UFK (2)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7. 10. 30. 23:18

Equinox OSGi를 살펴보면서 자주 등장하는 인물들이 있다. BJ Hargrave, Jeff McAffer, Thomas Watson이 바로 그들인데, 모두 IBM 출신이면서 Eclipse Foundation, Equinox Project 그리고 OSGi Alliance 에 이르기까지 많은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들이다. 하나 아쉬운 것은 모두 IBM 사람들이라는 것인데, Eclipse Foundation, Equinox Project, OSGi Alliance 모두 IBM이 막강한 영향력을 끼친다는 사실은 개발자로서는 썩 기분이 좋은 일만은 아닌 것 같다. 물론 위의 단체에는 ORACLE, SUN, HP, BEA, MS등의 IT 업체와 삼성, LG, 필립스, 소니, 마쓰시다, 지멘스 등의 전자업체들도 많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장 막강한 영향력을 IBM이 끼친다는 것은 부인할수 없는 사실이다.


1. Jeff McAffer
(IBM Rational Software
Senior Staff Member, Head of the Eclipse Equinox Project) Equinox 탄생의 주역. Equinox 프로젝트의 총책임자면서 개발 리더였으며, 또한 Eclipse 설계와 개발에도 초기부터 참여해왔다. Eclipse, Equinox 세미나와 컨퍼런스의 단골 강사이기도 한 그는 캐나다 온타리오에 있는 IBM 연구소에서 근무하였고 현재 Equinox를 통한 Eclipse Platform 확장에 노력하고 있다. 일본 동경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특이한 경력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2. Thomas Watson
(IBM Lotus - System Architect, Lead Developer of the Eclipse Equinox Project) 미국 텍사스의 IBM 오스틴 연구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그는 Eclipse Equinox 프로젝트에 참가하기전 IBM OSGi의 과거 버전인 SMF 개발 주역이다. Jeff McAffer과 함께 Eclipse Equinox OSGi 전도사임을 자청하고 있으며, Jeff McAffer가 개발 리더 겸 Staff로 활동하는 것과는 달리 S/W 아키텍트이면서 엔지니어링 파트에 더 힘을 기울이고 있다. Eclipse Equinox 프로젝트에서 Eclipse 환경에 맞는 최적화된 OSGi 디자인을 담당하기도 한 그는 현재 Eclipse Platfrom을 활용하여 신규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바로 그것이 IBM 협업환경 Expeditor인데 그의 대표적인 작품이기도 하다. IBM Expeditor Lotus Notes Eclipse Platform에 결합하여 개발한 새로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으로 IBM에서 차세대 솔루션으로 가장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 실시간 기업용 솔루션이다.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Eclipse 또는 Equinox OSGi 세미나나 컨퍼런스에 가면 항상 볼수있는 인물들이다.


3. BJ Hargrave
(IBM Software Group - Senior Staff Member, CTO of OSGi Alliance) 미국 텍사스의 IBM 오스틴 연구소에 근무하면서 동시에 2002년부터 OSGi Alliance에도 Lead 엔지니어로 일하다가 현재는 CTO의 중직을 담당하고 있다. 과거 IBM에서 18년간 S/W 아키텍트와 엔지니어로 근무한 경력이 있으며 주로 임베디드 시스템의 커널과 운영환경에 관심을 갖고 일해왔다. 위의 두 사람과는 다르게 OSGi 자체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는데, Eclipse OSGi가 탑재되면서부터 자연스럽게 OSGi Alliance Eclipse Foundation 모두에 영향력을 끼치게 되었다.